행정정보
보도자료
중구노인복지관,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위한 참여자 교육 진행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1-24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중구노인복지관 25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jpg (2 MB) 미리보기
중구노인복지관,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위한 참여자 교육 진행
인천 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본격적인 노인일자리사업 활동 시작을 앞두고, 지난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사업 참여자 370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 활동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근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원활한 사업 시행을 도모하고자 진행되었다.
교육은 ▲참여자 소양교육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및 예방교육 ▲노인 인권 교육 ▲도로교통안전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여 어르신은 “노인 인권에 대해 잘 몰랐는데 교육을 통해 잘 알게 됐고 학대를 당하는 이웃을 잘 살펴봐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특히 노인들은 횡단보도 건널 때 불이 바뀌면 주변을 안 살피고 건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번 교육을 듣고 조심하는 자세를 배웠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세원 관장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항상 감사하다. 올해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복지관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노인복지관은 올해 △우리동네안전지킴이 106명 △경로당관리사업단 142명 △책갈피사업단 42명 △보육시설도우미 28명 등 원도심과 영종지역 어르신 총 370명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참여의 기회 확대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