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우리 동네, 내가 지킨다!” 신흥동 자율방범대, 범죄 예방 야간 순찰 나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4-09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신흥동 자율방범대 범죄 예방을 위한 야간 순찰 나서).jpg (1 MB) 미리보기
- 6-2 보도사진(신흥동 자율방범대 범죄 예방을 위한 야간 순찰 나서).jpg (1 MB) 미리보기
“우리 동네, 내가 지킨다!” 신흥동 자율방범대, 범죄 예방 야간 순찰 나서
인천 중구 신흥동 자율방범대(대장 노병직)는 지난 7일 관내 범죄 예방을 위한 야간 순찰 활동을 펼쳤다.
이번 야간 순찰 활동은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 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학교와 아파트 주변, 인적이 드문 골목길 등 치안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아이들이 자주 다니는 경로를 중점적으로 살폈고, 방범 활동과 함께 순찰 구역 내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신흥동 자율방범대는 매주 2회 관내 야간 순찰을 시행 중이며, 비상벨·가로등 작동 상태 등을 점검함은 물론, 취객·노숙자 발견 시 귀가 등의 보호조치를 진행하고, 불량청소년을 선도하는 등 범죄 예방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노병직 자율방범대장은 “최근 여성·아이 등 범죄 취약계층 대상 사건 사고가 늘고 있어 방범대의 역할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모든 주민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닐 수 있도록 안전한 동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범죄 예방을 위해 야간 순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자율방범대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범죄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신흥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