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구민 건강 챙기는 ‘1기 고혈압·당뇨병 바로 알기’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4-09

 

인천 중구, 구민 건강 챙기는 ‘1기 고혈압·당뇨병 바로 알기성료


- 올바른 식습관 강의, 건강 요리, 웃음 치료, 실버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국제도시 주민 25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제1기 고혈압·당뇨병 바로 알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310일부터 47일까지 중구 제2청에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1기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심뇌혈관질환 대상자의 질병 관련 지식수준과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뒀다.

 

1회차 수업에서는 전문 약사를 초빙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올바른 약 복용법에 대해 교육했고, 2회차에서는 영양사를 초빙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건강 식단에 대해 강의했다.

 

3회차 때는 조리사와 함께 직접 크랜베리 단백질 샌드위치 만들기, 4회차에서는 스트레스 타파 웃음 치료를 진행했다. 끝으로 5회차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실버 요가등을 진행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이론뿐만 아니라, 요리·운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더욱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라며 교육받은 내용대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고 꾸준히 운동하겠다라고 한목소리로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사전·사후 대사증후군 검진을 통해 건강 지수 변화를 확인하고, ‘건강 퀴즈를 통해 건강 지식 향상 수준을 확인하는 등 참가자들의 건강 역량 강화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노력해 큰 호응을 받았다.

 

국제도시보건과는 이번 1기 프로그램의 성과를 토대로 하반기 중 2기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며, 구민들에게 더 효과적인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한숙 중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심어주는 데 주력했다라며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