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작지만 의미 있는 10분, 불을 끄고 지구를 지켜요”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4-18

 

인천 중구 작지만 의미 있는 10, 불을 끄고 지구를 지켜요


- ‘지구의 날기념 소등 행사 등 17회 기후변화주간운영 -

-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55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소등 행사 개최 등 17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될 이번 기후변화주간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탄소중립 등 기후 행동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을 뒀다.

 

먼저 지구의 날인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관내에서는 중구청 등 주요 공공기관은 물론, 인천대교·월미전망대 등 지역 대표 랜드마크 시설도 소등 행사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행사 당일 저녁 8시가 되면 자발적으로 810분까지 각자의 가정·직장 등에서 일시에 전등을 끄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구는 소등 행사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더 많은 관내 기관과 주민 등이 동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현수막, 전광판, 길거리 홍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구는 415일부터 30일까지를 지구의 날 기념 홍보 주간으로 지정하고,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참여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는 가정, 아파트, 상업시설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환경부 주관 인센티브 제도를 말한다.

 

구는 해당 기간에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에 새로 가입한 일부 구민을 대상으로 소정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비록 10분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소등 행사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