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도심 속 자연 휴식처 ‘송산공원 맨발걷기길’ 개장‥체험 행사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4-18

 

도심 속 자연 휴식처 송산공원 맨발걷기길개장체험 행사 성료


맨발 걷기 체험 행사 성황리 개최. ‘나무나눔행사도 큰 호응 -

 

최근 맨발 걷기활동이 큰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중산동 소재 송산공원에 새롭게 만들어진 맨발걷기길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7송산공원 맨발걷기길에서 건강도 챙기고 자연도 느껴보는 맨발 걷기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송산공원 맨발걷기길의 개장을 기념하고, 주민들에게 걷기 운동의 효과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김정헌 구청장, 구의원, 지역 주민 등이 참여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약 420m 길이의 송산공원 맨발걷기길을 조성하고, 오색지압로, 휴게 데크, 세족장, 신발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이를 위해 총 3억 원(시비 50%, 구비 50%)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구는 맨발 걷기가 면역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진 만큼, 이번 송상공원 맨발걷기길이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많은 주민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맨발걷기길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도심 속 자연 공간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 나누어주기도 함께 진행됐다. 주민들에게 커피나무와 방울철쭉을 1인당 2본씩 무료로 나누며, 자연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