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내년 초 6곳으로 늘어난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7-25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내년 초 6곳으로 늘어난다


- 3~6호점 위·수탁 협약 체결 20261월 개소 목표 적극행정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공공 돌봄서비스 제공시설 다함께돌봄센터가 내년 초 총 6곳으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24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3~6호점 수탁기관 2곳과 다함께돌봄센터 3~6호점의 위·수탁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수탁기관인 인천YMCA청소년재단의 권오용 대표와 사단법인 더불어함께의 정경 대표 등이 참석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방과후, 방학 중)을 중심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지난해 운서동과 영종1동에 각각 1호점과 2호점이 문을 연 바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간식 지원·숙제 지도·체험 활동 등 지역 여건과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며, 지역사회 중심의 아동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운남동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에 들어설 3호점과 운남동 영종 베르힐스카이시티에 조성될 4호점을 인천YMCA청소년재단에서 맡아 운영할 예정이다.

 

, 중산동 영종 서희스타힐스에 문을 열 5호점과 중산동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오션브릿지에 만들어질 6호점은 사단법인 더불어함께에서 맡게 된다.

 

이들 단체는 개소일로부터 5년간 시설 운영 전반과 방과후 돌봄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3~6호점은 아파트 내 주민공동시설 리모델링 작업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오는 20261월 중 개소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등 다양한 정책으로 영종 지역의 급증하는 아동 돌봄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돌봄 공백이 없도록, 틈새 수요를 착실히 채워 나가도록 적극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