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노후 전자레인지 교체로 ‘안전한 주거환경’ 마련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28
- 첨부파일 :
- 8-1 보도사진 (동인천동 노후 전자레인지 교체).jpg (366 KB) 미리보기
동인천동, 노후 전자레인지 교체로 ‘안전한 주거환경’ 마련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35년 이상 사용한 노후 전자레인지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추진했다.
사전 방문을 통해 가전제품 노후 상태와 생활 불편을 확인한 뒤,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무엇보다 장기간 사용으로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가전제품을 교체함으로써,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이를 위해 가정방문을 통해 전자레인지를 설치하고, 생활 여건과 안전 상황을 재차 확인하며 어르신에게 필요한 지원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또, 작동법과 주의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며, 어르신이 불편 없이 사용하도록 세심히 안내했다.
전자레인지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낡은 전자레인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불편했는데, 이렇게 새 제품으로 바꿔주고 사용법까지 친절히 설명해 줘 정말 큰 도움이 됐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작은 지원이지만 주민의 안전과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