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율목동,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북적’‥이른 아침부터 주민 발길 이어져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28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 (율목동,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북적).png (16 MB) 미리보기
율목동,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북적’‥이른 아침부터 주민 발길 이어져
- 주민들을 배려한 조기 개방, 전 직원 총력… 민생회복 소비쿠폰 호응 최고 -
인천 중구 율목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남공)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하려는 주민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접수처가 활기를 띠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율목동 행정복지센터는 접수 초기 신청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2층 회의실을 접수처로 활용하고, 전 직원을 투입하는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원활한 업무 진행에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접수 시작일 이후에는 이른 아침부터 방문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동 청사 문을 조기 개방해 더위를 피해 대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민 편의를 고려한 세심한 배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 이(e)음카드를 통해 신청을 받는 율목동 행정복지센터는 이(e)음카드를 소지한 주민에게는 본인 카드로 등록을 돕고 있으며, 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주민에게는 공카드를 발급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리인이 없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현재 접수는 동 직원들이 교대로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중구청 소속 지원 공무원들도 함께 안내를 돕고 있다. 증빙서류 제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는 친절하고 세심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150여 명의 신청이 이뤄질 정도로 높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박남공 율목동장은 “기준일 이후 전입했거나, 취약계층 자격 변동이 있는 주민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해 개별 안내와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접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