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흥동 주민자치회, 괴산군 장연면와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28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신흥동 자매결연지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jpg (983 KB) 미리보기
- 6-2 보도사진(간담회).jpg (1 MB) 미리보기
신흥동 주민자치회, 괴산군 장연면와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인천시 중구 신흥동 주민자치회(회장 오문영)는 지난 24일 신흥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자매결연지인 ‘충북 괴산군 장연면’과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우 장연면 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들, 실무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 특산물(찰옥수수, 감자, 복숭아)을 소개하고 판매를 도왔다.
더불어 양 지역 주민자치회 간 간담회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향후 정기적인 직거래 장터 운영뿐만 아니라, 문화교류, 주민 참여 프로그램 연계 등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현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주민들께는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두 지역 간의 협력과 정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농산물 등 문화교류를 통해 지역 간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문영 주민자치회장과 심규홍 신흥동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장터를 넘어 지역 간 정서적 유대감을 키우는 매우 소중한 자리였다”라면서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자매결연지와 다양한 교류 활동을 확대하며, 상생하는 지역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흥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14년 8월 ‘충북 괴산군 장연면’과 자매결연을 하고 특산물 직거래 장터, 문화 체험, 상호 방문 등 도농 간 상생협력과 상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