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경찰 합동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 실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9-01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신포동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 훈련 실시).jpg (813 KB) 미리보기
- 4-2 보도사진(신포동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 훈련 실시).jpg (894 KB) 미리보기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경찰 합동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 실시
인천시 중구 신포동(동장 김도윤)은 지난 8월 28일 민원실에서 중부경찰서 하인천지구대와 함께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폭언·폭행·자해 시도 등 특이민원 상황에 대비해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복지센터 직원 12명과 하인천지구대 경찰관 2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력 민원인 등장 △직원 보호 및 초기 대응 △비상벨 작동과 경찰 출동 △상황 종결까지 실제 상황을 반영한 전 과정을 훈련했다.
김도윤 신포동장은 “특이 민원은 직원과 민원인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만큼,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인천지구대 관계자는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민원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신포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대응 매뉴얼을 재정비하고, 정기적인 모의 훈련과 교육을 이어가며 안전한 민원실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