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통합 1기 주민자치회’ 위원 54명 추가 위촉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9-11

 

인천 중구 통합 1기 주민자치회위원 54명 추가 위촉


- 영종 33, 원도심 21명 추가 위촉 지난 5·10일 권역별 위촉식 개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역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의 주춧돌 역할을 할 통합 1기 주민자치회위원 총 54(영종 33, 원도심 21)을 추가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추가 위촉은 각 동 주민자치회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다지는 데 목적을 뒀다. 이에 따라 통합 1기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원도심 지역 279, 영종 지역 196명으로 총 475명이 활동하게 됐다.

 

추가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인천광역시 중구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8조 제6항의 규정에 따라, 202591일부터 20261231일까지다.

 

특히 임기 동안 주민 의견 수렴과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게 되며, 1회 이상 주민자치회 회의 참석, 1개 이상의 분과위원회 활동, 주민자치회 운영과 관련된 각종 교육 등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주민자치회 추가 위촉식은 영종지역과 원도심으로 권역을 나눠, 지난 5일 제2청 대회의실, 10일 제1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각각 진행됐다.

 

위촉식에서는 주민자치회 대표 우리의 다짐 낭독을 통해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역할과 의무를 되새기는 자리를 만들었으며, 김정헌 구청장도 이 자리에 함께해 위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자치회가 지역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앞으로 지역사회의 든든한 주춧돌로서 헌신과 열정으로 더 큰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제물포구·영종구 출범으로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맞이한 만큼, 소통과 화합의 정신으로 구정 협력의 가교역할을 하길 희망한다라며 구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