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0-01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 (신포동 주민총회 성료).png (1 M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 마을 축제와 함께 열려 볼거리, 즐길 거리 ‘한가득’ -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총회가 지난달 29일 개항누리길 광장에서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앞서 신포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테일러)는 지난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찾아가는 방문 투표 등 주민투표를 진행하며, 내년에 추진할 3개의 제안 사업 등을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426명의 투표로, ‘2026년도 주민자치 계획’은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됐고, 제안 사업 중 신포동 경관개선을 위한 잡초 제거 용역은 323표, 체력 단련실 벽면 도장은 313표, 우리 마을 공감 교실은 281표를 얻어 3개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또한 이날 총회는 ‘신포동 마을 축제’가 함께 열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주민 중심의 행사가 됐다. 실제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신포동 주민들의 공연, 학생들의 합창 등은 물론, 사진전, 가훈 쓰기 캘리그래피 체험, 서예 동아리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김테일러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위해 자리를 빛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주민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더욱 살기 좋은 신포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