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개항동민 축제와 함께한 ‘제4회 개항동 주민총회’ 성료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0-01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 (개항동민 축제와 함께한 제4회 개항동 주민총회 성료).png (5 MB) 미리보기
개항동민 축제와 함께한 ‘제4회 개항동 주민총회’ 성료
인천 중구 개항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순옥)는 지난 9월 29일 개항동 행정복지센터 앞 지상 주차장에서 내·외빈과 주민 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자치회는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해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자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등 곳곳을 찾아다니며 투표를 진행했다. 또, 주민 편의를 위해 온라인 사전 투표도 추진했다.
투표 결과, 2026년도 개항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어르신 건강 지킴이 약 달력 배부 사업 △우리 동네 마을 게시판 설치(2차) 순으로 선정됐으며, 2026년도 주민자치회 자치 계획을 가결할 수 있었다.
특히, 개항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사교댄스(어울터 해피댄스팀)’ 수강생들의 식전 공연으로 총회의 막을 열었으며, 2부에서는 오재미 씨의 사회로 변검 공연 등의 개항동민 축제가 진행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최순옥 주민자치회장은 “개항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 덕분에 성공적으로 주민총회를 마칠 수 있었다”라며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결정한 자치 계획과 사업 의제를 성실하게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선금 개항동장은 “주민총회가 주민들의 자치 역량을 키우고 주민 화합의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주민자치회가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