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 체험행사 성황리에 개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0-01

 

인천 중구, ‘18회 치매 극복의 날기념 체험행사 성황리에 개최


지난달 30일 영종 하늘체육공원서 치매 예방 실천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930일 영종 하늘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매 극복의 날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가 지정한 날(매년 921)이다.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치매가 개인과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이웃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극복해야 할 공동의 과제임을 알리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행사 현장에는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주제로 주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치매 안심 가맹점 모집 및 홍보 치매 극복 풍선 나눔 이벤트 인지능력 자극 초성 퀴즈 정서 안정과 오감 자극을 위한 압화 오브제 만들기 치매 예방 3.3.3 수칙 안내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막연히 두렵게만 느껴졌던 치매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예방 방법도 배울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가 두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질환이 아니라, 모두가 관심을 두고 함께 대응해야 할 문제임을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일상에서 치매를 예방하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