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추석 연휴 ‘산불 예방’ 총력 대응 나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0-01

 

인천 중구, 추석 연휴 산불 예방총력 대응 나서


- 산불상황실 운영 등 추석 연휴 산불 예방 특별 대책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산불 예방 특별 대책을 추진하며, 대응체계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추석 연휴 산불 예방 특별 대책은 최근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가을철에 접어든 데다, 성묘객과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진 데 따른 것이다.

 

이에 구는 산불상황실 운영 산불 진화 차량·인력 대기 등 비상근무 체계 가동 산불 예방 홍보 강화 산림 인접 지역 순찰 확대 초동 진화 체계 확립 유관기관 공조 체계 강화 등의 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산불 발생 시 관내 119안전센터, 경찰서, 군부대, 인천시 산림 부서와 즉시 상황 공유를 통해 신속 대응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가동한다.

 

또한 성묘객의 산림 내 화기물 소지·취급 금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공동묘지나 주요 등산로 주변에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는 한편, 산림 인근 마을회관·경로당 등을 방문해 산불 예방 활동을 펼친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 산불 조심 전광판 송출 중구청 홈페이지를 활용한 산불 예방 수칙 안내 등의 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추석 연휴는 많은 주민과 방문객이 산과 들을 찾는 시기로 작은 부주의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소각 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과실로 불이 발생할 시에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