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사랑의 물품 나눔’으로 주민들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24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 (동인천동 겨울철 사랑의 물품 나눔).png (1 MB) 미리보기
동인천동, ‘사랑의 물품 나눔’으로 주민들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
인천 중구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자, 진대영)는 겨울철을 맞아 지난 21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식료품을 지원하는 ‘사랑의 물품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매월 1회 지정된 독거노인 7가구에 식료품을 전달하고, 대상자의 안부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22년 11월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이 협약을 맺어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달에는 심혈관계 질환과 낙상 등의 위험이 커진 겨울철을 대비해 어르신들에게 혈압 관리와 체온 유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적절한 건강 수칙에 대해 안내하는 데 주력했다.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추워진 날씨에 기분이 쓸쓸해졌는데 이렇게 식료품을 챙겨주시고 건강도 체크해 주셔서 몸과 마음까지 따뜻해졌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차가운 날씨에도 물품 지원과 건강상담을 병행해 주민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복지 서비스를 계속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진대영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계절을 맞이해 물품 나눔을 넘어, 이웃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실질적이고 따뜻한 지원을 제공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