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협의체, 착한가게 ‘대동학생백화점’ 현판 전달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24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 (동인천동 대동학생백화점 착한가게 동참).jpg (1 MB) 미리보기
동인천동 협의체, 착한가게 ‘대동학생백화점’ 현판 전달
인천 중구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자, 진대영)는 지난 21일 ‘대동학생백화점’를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기기부 캠페인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실천 운동이다.
이번에 착한가게에 참여한 ‘대동학생백화점’은 오랜 기간 동인천 일대에서 학용품·사무용품·관공서 납품 전문업체로서 신뢰를 쌓아온 지역 대표 매장이다. 특히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정기기부를 약정하며 착한가게에 동참했다.
대동학생백화점 전승호 대표는 “동인천동에서 오래 함께해온 만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었다”라면서 “작은 나눔이지만 꾸준히 이어가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진대영 민간위원장은 “경제적 침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착한가게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동인천동의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지원에 기부금을 잘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대동학생백화점의 따뜻한 나눔 참여가 동인천동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역 상권이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이 더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