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율목동, ‘깨끗한 손, 건강한 겨울’ 어르신 건강지킴이 활동 전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24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율목동 어르신 건강지킴이 활동 전개).jpg (2 MB) 미리보기
- 4-2 보도사진(율목동 어르신 건강지킴이 활동 전개).jpg (2 MB) 미리보기
율목동, ‘깨끗한 손, 건강한 겨울’ 어르신 건강지킴이 활동 전개
- 손 씻기 체험·혈압·혈당 측정 등 예방 중심 프로그램 진행 -
인천 중구 율목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남공)는 지난 20일 율목동 경로당을 방문해 겨울철 감염병 예방과 어르신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현장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서는 ‘뷰박스를 활용한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과 함께, 혈압·혈당 측정, 개인 맞춤 건강상담 등이 통합적으로 제공됐다.
먼저 손 씻기 교육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감기, 독감, 노로바이러스 등 각종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형광 로션과 뷰박스를 활용해 손 씻기 전·후 손의 위생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많은 어르신이 “손을 씻었다고 생각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교육을 통해 ▲흐르는 물에 비누 사용 ▲30초 이상 꼼꼼하게 문지르기 ▲외출 후·식사 전·화장실 사용 후 필수 실천 등의 생활 속 수칙도 안내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혈압·혈당 측정 서비스도 함께 이뤄졌다. 측정 결과를 토대로 개인별 생활 습관, 식습관 등에 대한 간단한 건강상담이 진행돼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박남공 율목동장은 “손 씻기는 비용이 들지 않고,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예방 수단이고, 정기적인 혈압·혈당 측정은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다양한 현장형 건강서비스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