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영종동보노빌리티아파트’ 제22호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1-24

 

인천 중구, ‘영종동보노빌리티아파트22호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 복도·계단·엘리베이터 일부 금연구역2026217일부터 과태료 5만 원 부과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영종동보노빌리티아파트(하늘달빛로 65)’를 제22호 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 아파트)으로 일부 지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지정은 국민건강증진법9조에 따라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공동주택 관리주체가 세대주 2분의 1 이상 동의를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의 일부 또는 전부가 지정 대상이다.

 

중구는 올해 들어 네 번째 공동주택 금연구역을 지정하며 간접흡연으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영종동보노빌리티아파트는 세대주 과반의 동의를 거쳐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에 한정해 금연구역 지정이 이뤄졌다. 아쉽게도 지하 주차장은 세대주 2분의 1 이상의 동의를 받지 못해 제외됐다.

 

올해 1117일부터 오는 2026216일까지 3개월간 계도·홍보 기간을 거친 후, 217일부터 해당 구역에서 흡연 시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는 단지 내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안내 스티커 및 표지판을 지원하고, 홈페이지 고시공고 등 아파트 단지 내 금연 홍보를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정한숙 중구보건소장은 이번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은 일부 구역이 제외돼 아쉬움이 있으나,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만큼 쾌적한 주거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입주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웃을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인천 중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금연구역 지정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