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 관계망 지원사업 ‘모여락’ 나눔 활동으로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01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 관계망 지원사업 모여락나눔 활동으로 성료


- 12회기 프로그램 운영, 참여자 주도 밑반찬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 연결 확대 -

 

인천 중구 영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은정)은 지역 내 고립 위험 가구를 대상으로 사회적 관계망 지원사업 - 모여락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관계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사회적 고립, 정서적 어려움, 관계 단절을 겪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 데 목적을 뒀다.

 

올해는 826일부터 1119일까지 12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참여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요리 나들이 자조 모임 등 활동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자들은 활동의 의미를 지역사회로 확장하기 위해 후속 활동을 자발적으로 논의했으며, 그 결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 나눔을 진행하게 됐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에서 형성된 관계가 지역사회 실천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보였다.

 

참여자 중 한 명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우울했지만, 활동 덕분에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었고 내가 만든 음식을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은정 관장은 사회적 관계는 개인의 삶을 지탱하는 중요한 힘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고립 예방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올해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참여자들이 스스로 관계를 유지·확장할 수 있도록 상담, 자원 연계, 공간 제공 등 지속적인 관계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