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흥동 공공청사’의 성공적 건립을 위한 민관 협업 간담회 실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2-02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신흥동 공공청사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한 민관협업 간담회 실시).jpg (2 MB) 미리보기
‘신흥동 공공청사’의 성공적 건립을 위한 민관 협업 간담회 실시
인천 중구 신흥동(동장 심규홍)은 최근 착공식을 마친 신흥동 공공청사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지난 11월 28일 신흥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민관 협업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심규홍 신흥동장, 오문영 신흥동 자생단체연합회장,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실 서현석 수석보좌관, 중구 도시개발과 주거개선팀 담당이 참석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측에서는 유근호 인천지역본부 건설사업처장, 나영수 팀장, 김명현 ㈜디플렛 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오문영 연합회장은 “신흥동 공공청사가 주민들의 염원이 반영돼 건립되려면 사업 시행자인 LH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주민들에게 최적의 공공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청사 건립을 위해 적극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심규홍 신흥동장은 “현재 신흥동 청사는 건물 자체가 협소하고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LH가 신청사 건립에 있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할 것을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유근호 건설사업처장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공공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중구 관계부서(도시개발과)와 협업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 민관 협조 체계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신흥동 공공청사 착공식은 지난 11월 10일 공공청사 건립 예정지(신흥동1가 79-2)에서 열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