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해피C&T, 인현동 경로당 환경 개선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2-05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 (동인천동 1사 1경로당 자매결연).png (11 MB) 미리보기
- 6-2 보도사진 (동인천동 1사 1경로당 자매결연).png (12 MB) 미리보기
‘동인천동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해피C&T, 인현동 경로당 환경 개선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은 지난 4일 인현동 경로당과 ‘1사1경로당 자매결연’을 한 ㈜해피C&T가 어르신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경로당 대청소 및 방역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사1경로당 자매결연’은 지역 내 기업·기관이 경로당 한 곳과 1:1로 결연을 해 정기적인 물품 지원, 봉사활동 등 다방면으로 어르신 복지 향상에 힘쓰는 상생 모델이다.
이 사업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지역사회 공동체의 연대감을 높이고,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는 게 특징이다.
건물 위생 관리 및 종합 사업시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업체인 사회적기업 ㈜해피C&T는 이날 경로당 바닥·창문·주방 등 공동 사용 공간을 중심으로 세척·소독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방역 전문 장비를 활용해 전반적인 살균 소독 활동도 함께 추진했다.
해피C&T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에 임했다”라며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경로당을 방문한 동인천동 이순자 동장은 “지역 기업이 자발적으로 나서 경로당 환경 개선에 힘써줘 정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어르신 돌봄 환경을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