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동 평생학습센터’ 2개소 성황리에 시범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09

 

인천 중구, ‘동 평생학습센터’ 2개소 성황리에 시범운영


-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는 근거리 학습공간 마련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강화하고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올해 동 평생학습센터를 성황리에 시범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구는 주민 누구나 생활권 내 가까운 곳에서 더욱 쉽게 평생학습 권리를 누리도록 지원하고자 동 평생학습센터 시범운영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 근거리에 위치하고 이용이 편리한 꿈벗도서관(원도심)’영종도서관(영종국제도시)’ 2개소를 동 평생학습센터로 지정하고, 지역 특성과 환경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

 

먼저 꿈벗도서관에서는 원도심 지역 50세 이상 장노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 폰 활용 교육 갈팡질팡 디지털 끝장내기를 운영하며, 장노년 주민들의 생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디지털 범죄예방 방법,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배달·교통 이용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장노년층이 디지털 사용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영종도서관에서는 영종지역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활용 교육 헬로 리딩 잉글리쉬, 스텝 업(Step up)!’을 운영했다. 영어와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이 외국어 학습에 흥미를 느끼도록 내용을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여 명의 참여 학습자 대부분은 근거리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범죄예방 등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는 더욱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 시간이 늘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는 올해 시범운영 사업 결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더욱 보완·발전된 모습으로 동 평생학습센터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동 평생학습센터 시범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와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강화하고 기회를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