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버스정류장 45곳 주변 보행환경 더 안전하게 개선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09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버스정류장 45곳 주변 보행환경 더 안전하게 개선


- 자전거도로 정비 완료로 보행 안전 강화횡단보도 조성, 시인성 강화 등 개선 방안 적용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국제도시 버스정류장 45곳 주변을 대상으로 자전거도로 정비 등 영종국제도시 버스정류장 주변 보행환경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버스정류장과 접해있는 자전거도로 때문에 버스 이용자와 자전거의 동선이 겹치는 등 충돌 가능성이 있어, 보행자와 자전거가 안전하게 교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보행 안전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에 구는 영종국제도시 내에 소재한 45개소의 버스정류장을 대상으로 시비 보조금을 포함한 약 2억 원을 투입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특히 자전거도로에 의해 단절된 보행로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고원식 횡단보도를 조성하고, 자전거 이용자의 시인성 확보를 위해 노면 표시를 강화하는 등 현장 유형별 개선 방안을 적용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도시가 성장하면서 버스·자전거를 이용하는 구민이 지속 늘고, 한정된 도로 안에 버스정류장과 자전거도로가 공존하다 보니, 부득이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가 같은 공간을 공유할 때가 생기곤 한다라며 이러한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구는 앞으로도 위험 요소를 지속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영종국제도시 보행환경을 만드는 데 힘쓸 방침이다.



image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