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단지 선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29

 

인천 중구,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단지 선정


- 알에프아이디(RFID) 및 종량제봉투 기준 평가, 우수단지에 인센티브로 종량제봉투 지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인센티브제평가를 시행하고, 감량 실적이 우수한 공동주택에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장려하고자 시행됐다. 특히 감량 성과에 따라 부문별 최우수·우수 단지를 선정했다.

 

평가는 알에프아이디(RFID) 음식물쓰레기 배출 관리시스템과 종량제봉투 사용 실적을 기준으로 공동주택별 1인당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kg/·)을 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평가 결과, 먼저 알에프아이디(RFID) 부문에서는 영종어울림1차아파트(0.0769kg/·)’최우수단지, ‘영종주공 스카이빌12단지(0.0799kg/·)’우수단지로 각각 선정됐다.

 

, ‘종량제봉투 부문에서는 영종스카이시티자이(0.0912kg/·)’최우수단지, ‘영종 KCC스위첸(0.1022kg/·)’우수단지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우수단지에는 종량제봉투(75L)가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이에 따라, ‘최우수단지에는 200, ‘우수단지에는 100매가 각각 제공됐다.

 

중구는 이번 인센티브제가 공동주택 주민들의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천을 유도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구는 오는 2026년에도 공동주택 대상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인센티브제를 지속 시행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으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공동주택과 협력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문화를 정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