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중심 ‘중구 이웃지킴이’ 유공자 표창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29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중심 중구 이웃지킴이유공자 표창


- 24일 이웃지킴이 민관 협력 활성화 유공자 표창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2025년 한 해 지역 민관 협력 복지안전망 구축에 이바지한 12명의 구민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중구는 지난 24일 중구 제1청 대회의실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 이웃지킴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 이웃지킴이 유공자 표창 및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웃지킴이는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체계로, 지역사회 내에서 위기가구를 찾거나 이를 지원하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구는 올해 복지위기 가구 발굴·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구정 발전에 이바지한 중구 이웃지킴이’ 12(시장상 1, 구청장상 11)을 선정해 민관 협력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전달했다.


또한, 유공자 표창에 이어 권종희 NLP 코칭 아카데미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사각지대 발굴과 유형별 대화법을 주제로 이웃 지킴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고독사의 주요 원인인 사회적 고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웃지킴이의 역할과 위기가구 발굴 전략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책임감과 주도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현장 복지 최일선에서 누구보다 성실하게 활동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먼저 살피고 중구 복지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한 이웃지킴이에 감사하다라면서 앞으로도 이웃지킴이가 보람과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협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