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중구청장, 병오년 새해 연두방문 소통행정 완주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6-01-20

 

김정헌 중구청장, 병오년 새해 연두방문 소통행정 완주


- 13개 동 주민과 만나 지역 현안 점검제물포·영종 시대준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2026년도 연두 방문 - 구민과의 행복한 만남! 희망 플러스 대화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희망 플러스 대화는 새해 초 구청장이 동별로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직접 대화하며 구정 현안을 공유하고 건의 사항을 듣는 중구의 대표적 소통 행정 프로그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8일 영종2동을 시작으로 19일 동인천동까지 관내 13개 동 주민들과 만나 제물포구·영종구 출범을 앞두고 지역별 주요 과제와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연두 방문에서는 그간 제기된 건의 사항과 추진 경과 점검 제물포구·영종구 신설에 따른 행정체제 개편 주요 과제 공유 생활 불편 사항 청취 및 개선 방안 논의 등이 이뤄졌다.

 

특히 도로·교통 개선, 경관시설 정비, 주거환경 개선 등 생활밀착형 민원은 물론, 향후 행정체제 개편에 따른 구민 편의 개선 요구도 제기됐다.

 

구는 이번 희망 플러스 대화에서 접수된 각종 의견을 검토해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관련 부서와 건의자가 함께하는 현장 방문을 통해 신속한 후속 조치도 이어갈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20227월 처음 주민 여러분을 찾아뵌 이후 매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소통 행정을 이어왔다라며 올해 연두 방문은 그간 주민과 함께 만들어 온 변화를 되짚고, 제물포구·영종구 출범을 함께 준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선 8기 마지막 해인 만큼 끝까지 소통과 경청의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7월 새로운 행정체제가 출범하는 순간까지 흔들림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