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5·6호점 개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6-01-26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5·6호점 개소


- 영종서희스타힐스·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에 조성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2일과 23일 영종국제도시 일원에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5·6호점 개소식을 잇따라 개최하며, 지역 중심 초등 돌봄 체계 확충을 이어가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이나 방과 후 등 정규수업 이외의 시간에 돌봄·놀이·학습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공공 돌봄 시설이다.

 

5호점은 영종서희스타힐스’, 6호점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에 각각 조성됐다. 두 센터 모두 중산동의 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접근성과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문 위탁기관인 사단법인 더불어함께가 이들 센터의 운영을 맡아 숙제 지도, 체험 활동, 놀이 중심 프로그램 등 아동 발달 단계에 맞춘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맞벌이 가정 비율이 높은 지역 여건을 반영해, 방학 기간 돌봄 수요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는 새해 들어 1153호점을 시작으로 이번 5·6호점까지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연이어 개최하며, 영종국제도시를 중심으로 한 초등 돌봄 인프라를 빠르게 확충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오는 3월 중 하늘누리센터 2층에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을 개소하고, 하반기에는 총 10호점까지 확대해 지역 전반에 촘촘한 초등 돌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다함께돌봄센터 확충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5·6호점 개소를 통해 영종국제도시 전반에 더욱 안정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하고, 거점형 센터 운영과 지속적인 확충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