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동인천동, 무더위 앞두고 저소득층에 선풍기 전달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07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동인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건강서비스).jpg (416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동인천동, 무더위 앞두고 저소득층에 선풍기 전달
- 안부 확인과 건강 수칙 교육 병행하며 ‘여름맞이 취약계층 보호’ 활동 -
인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본격적인 무더위 철을 맞이해 지난 2일 ‘여름맞이 취약계층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선풍기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함은 물론, 혹서기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수칙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를 위해 고령이나 건강상 이유로 냉방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들을 우선 선정해 지원했다. 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풍기를 직접 전달하며, 생활 불편 사항과 건강 상태를 살폈다.
동인천동 보건복지팀은 대상 가구에 선풍기를 전달하면서 “더운 날씨에 건강은 괜찮으신지 걱정돼 찾아뵀다”라며, “불편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 달라”라고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이 과정에서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등 연계가 가능한 제도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선풍기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날이 더워져 잠을 설쳤는데, 직접 찾아와 선풍기도 주고 말벗이 돼주니 마음속까지 시원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순자 동인천동 동장은 “작은 선풍기 한 대지만, 주민들께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